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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gram/Inventor

3D 교재 모델링_ 베벨기어

by 쿨피스는복숭아

오늘은 베벨기어를 모델링 해보았다.

베벨기어 도면의 일부

근데 스케치하다보니 도면의 치수가 그리 정확하지는 않은거 같다는 걸 느꼈다.

풀이랑 치수가 좀 다르게 입력된 것도 있고 아무튼 좀 부정확하다;;

 


일단 단면을 스케치하고 회전했다.

 

 

이 이후에 기어의 이빨을 작성하기 위해 평면을 새로 만들어준다.

'점을 통과하여 곡면에 접함'을 선택하고

파란 면과 해당 점을 선택하면 작업 평면이 생성된다.점이 선택되지 않으면 스케치 가시성을 체크하고 해보면 된다.

 

해당 작업 평면에 기어 이빨을 스케치한다.위, 아래 원형을 형상 투영한 후에 스케치하면 쉽게 할 수 있다.이후 로프트 작업을 실행하여 이빨 형상을 모델링한다.

 

 

그 전에,로프트는 어떤 작업인지 살펴보자면

이런 식으로 각 스케치 사이를 매끄럽게 연결해주는 작업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베벨 기어로 돌아와서

교집합에 작업평면에 그렸던 스케치2중심점을 선택하면 이렇게 만들어진다.

피쳐1과의 교집합이기 때문에 중복되는 부분만 남아서 이 형상이 완성된다.

이렇게.

전체 잇수는 17개이므로 원형 패턴으로 만들어준다.

 

이후에 첫번째 스케치로 다시 회전을 통해 만들어주고 키 홈을 뚫어주면

베벨기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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